나고야 1월 날씨

나고야,1월,날씨,기온,옷차림,강수량

나고야는 오사카와 도쿄 중간에 위치하는 곳인데요, 나고야는 시내관광지가 별로 없고 대부분 외곽 관광지를 많이 구경하시는 편이랍니다.

나고야 시내 관광지로 유명한 곳은 나고야성, 오스카논 시장, 나고야시과학관, 사카에 번화가 등이 있구요,

외곽으로는 특이한 건축양식이 유명한 시라카와고나 일본 특유의 멋스러움이 담긴 다카야마, 일본 3대온천으로 유명한 게로온천 등이 있습니다.

요즘 나고야를 여행하는 분이 늘고있는 추세인 것 같은데요, 나고야를 여행 시 날씨정보에 대해서 궁금하시죠? 오늘은 나고야 1월 날씨에 대해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고야의 1월은 나고야에서는 가장 추운 달이지만, 우리나라의 겨울보다는 따뜻한 날씨라고 하는데요, 비교하자면 우리나라의 초봄날씨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 0.8도,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9도 정도로 월평균 일교차는 8도가 넘어가 낮에는 온화하며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하다고 해요.

나고야,1월,날씨,기온,옷차림,강수량

더 자세한 일기예보를 한번 봐보도록 할까요? 위는 나고야 1월 초~중순의 날씨가 나와있습니다.

보시면 최고기온은 낮으면 8도 높으면 12도 정도이구요, 최저기온은 낮으면 영하1도까지 떨어지며 보통은 2~3도 정도를 유지하는 것 같습니다.

나고야에 여행갈 때 비가 오진 않을까 걱정되는 부분도 있으실텐데요, 나고야의 평균강수일은 5일 정도로 적은 편에 속하며

평균강수량 또한 48.4mm정도로 소량이라고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우리나라의 겨울보다는 춥지 않기 때문에 활동하기 불편할 정도로 너무 두꺼운 옷들은 배제하시고 적당한 두께의 옷을 챙겨가시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나고야,1월,날씨,기온,옷차림,강수량

다음으로 1월 중순부터 하순까지의 날씨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고기온은 8~12도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구요, 최저기온은 -0~3도 정도인데요, 1월 초랑 크게 다른 것 없이 비슷한 기온이네요.

근데 위에서 나고야 평균강수일이 5일정도로 적은 편이라고 말씀드렸는데 일기예보를 보면 그것보다는 비가 많이 내리는 편인 것 같긴 합니다.

우선 여행 중 비를 만날 수 있으니 가벼운 우산을 하나 챙기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