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이안 1월 날씨 옷차림 궁금하신가요?

베트남,호이안,1월,날씨,옷차림

급격하게 추워진 날씨, 겨울이 성큼 찾아온 것 같네요. 추운 겨울이 되면 따뜻한 곳으로 여행을 가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겨울철 동남아 여행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은데요,

우리나라에서 동남아는 그리 멀지도 않고 따뜻할 뿐 아니라 저렴한 물가와 해양스포츠, 야시장 등 즐길거리가 많아 부담없이 갈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나라 중 하나가 베트남이죠.

베트남 하면 다낭이 유명하지만 다낭을 여행하면서 호이안을 빠뜨릴 수 없는 것 같습니다. 호이안은 베트남의 전통과 역사를 느낄 수 있는곳으로 다낭과는 25km정도 차이나는 곳입니다.

다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곳이다 보니 다낭과 날씨도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그럼 지금부터 바로 호이안 1월 날씨 옷차림 우기 등 여러가지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호이안,1월,날씨,옷차림

우선 호이안 1월 초반의 날씨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은 크게 건기와 우기로 나뉘어지는데요, 호이안의 경우에는 건기가 2월~8월, 우기가 9월~1월까지입니다.

즉 호이안 1월 날씨는 우기에 속하는 달인데요, 확실히 우기인만큼 비소식이 어느정도 보이는 것 같구요,

최고기온은 22~25도 정도입니다. 최저기온은 16~19도를 머무르고 있는데요, 딱 너무 덥지도 않고 너무 춥지도 않은 여행하기 좋은 날씨인 것 같네요.

우리나라의 늦여름~초가을 정도의 날씨인만큼 가벼운 옷차림 위주로 준비를 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비가 내리면 좀 쌀쌀해지는 편이라 얇은 가디건이나 외투도 챙기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비만 안내리면 금방 따듯해지는 날씨~ 그러나 아직까지 우기인만큼 1월에 호이안을 여행할 때는 비를 만날 가능성이 많은데요 우비와 우산은 필수로 챙기셔야 할 것 같습니다.

베트남,호이안,1월,날씨,옷차림

다음으로 호이안 1월 중순~하순까지의 날씨가 나와있습니다.

우기의 막바지답게 1월의 후반쯤에는 비내리는 날이 점차 줄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최고기온은 중순에는 22~23도 정도이며 하순에는 25~26도로 기온이 조금 올라갑니다. 최저기온은 17~19도 정도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네요.

여기까지 호이안 1월 날씨에 대해서 간단히나마 안내를 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에서 줄이도록 할게요.

오늘도 모두 행복하시고 언제나 즐거운 하루를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