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페이 12월 날씨 옷차림

타이페이,12월,날씨,옷차림

타이페이 12월 날씨 기준으로 여행 옷차림을 어떻게 해야되는지 찾고 계신가요? 더울때는 시원한 여행지가, 추울때는 따뜻한 여행지가 인기인 것 같습니다.

대만은 여름에가면 정말 다니기가 힘들 정도로 덥지만, 우리나라 겨울에 가면 오히려 따뜻한기후로 여행하기 최적기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바로 타이페이 12월 날씨 옷차림에 대해서 안내드릴테니 참고로 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대만에 몇번 여행을 간 적이 있는데 대만 타이페이는 특히나 구경할 곳들이 많더라구요. 그 유명하다는 풍등날리기도 하고 말이죠.

타이페이,12월,날씨,옷차림

우리나라 12월쯤이면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기도 하고 엄청 춥죠 …:(

그러나 대만 타이페이의 12월 초중순 날씨를 보면 최고기온은 20~23도 정도이구요, 최저기온은 14~16도정도입니다.

일교차가 크긴 하지만 대체로 따뜻한 기후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비소식도 종종 보이긴 해지만 심한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비를 만날 수도 있으니 가벼운 우산이나 우비는 꼭 챙겨다니셔야 할 것 같아요.

대만 타이페이의 옷차림은 정말 제각각입니다. 엄청 얇은 반팔티 하나만 입은 사람이 있는가하면 코트 입은 사람도 있고, 경량패딩을 입은 사람도 있고 참 다양하더라구요.

그만큼 사람에 따라 느끼는게 다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예 두꺼운 옷을 챙기기보다는 여러겹 껴입을 수 있는 옷을 챙기는것을 추천드려요.

타이페이,12월,날씨,옷차림

위는 타이페이 12월 중하순 날씨입니다.  12월 중순에 비소식이 조금 많은 것 같네요.

기온은 최고기온이 19~22도정도, 최저기온이 14~16도정도로 최고기온은 아주 조금 낮아진 것 같습니다.

타이페이 12월의 평균강수일은 12일정도인데요, 강수량은 66.9mm정도라고 합니다. 12월은 타이페이에서 비가 가장 적게 내리는 달이기는 하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