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택시 사용법 예약 우버택시란 무엇?

우버택시,사용법,예약

우버택시 사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 많으시죠?

해외여행에서 차를 렌트하는 것이 아니라면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그러나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택시를 탈 수밖에 없죠.

해외에서 택시를 이용할 때는 우버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버택시 사용법 전에 우버택시에 대한 장점으로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로 우버택시는 택시를 부를때 이미 요금을 확인하고 부르는것이기 때문에 요금변동이 없어 택시요금을 바가지 맞진 않을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일반택시보다 요금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미리 카드를 등록하여 택시 이용시 자동결제되도록 시스템이 되어있는데요, 그래서 따로 현금이나 카드로 결제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거기에다 일반택시를 이용시 탈때 도착지를 말씀드려야 하는데요, 우버택시의 경우에는 미리 출발지와 도착지를 전달하여 콜을 부른거라 추가로 도착지 주소를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버택시,사용법,예약

우버택시를 사용하기 위해선 어플을 먼저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요, 다운로드 후 간단한 가입절차를 통해 계정을 생성하셔야 합니다.

계정을 생성하고 난 후에는 자동결제될 신용카드를 등록하셔야 하는데요, 택시 이용시 결제내역정보가 등록한 메일로 날라오니 걱정하지마세요. 어플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드는 비자, 마스터 카드 등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라면 다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드를 등록하면 1500원정도 결제가 이루어지는데요, 이는 바로 취소가 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아참 우버택시를 이용하기 위해선 우버택시가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기에 위치서비스를 꼭 허용한 다음 이용하셔야 합니다.

우버택시,사용법,예약

어플을 실행하시면 ‘어디로 이동할까요?’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출발지와 도착지 입력이 가능한데요,

출발지의 경우에는 GPS를 통해 현재위치가 자동입력된답니다.

혹시나 이동한 후에 택시를 탑승할 예정이라면 출발지를 따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우버택시,사용법,예약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시면 지도 화면이 나타나면서 주변에 있는 우버택시가 보입니다.

그리고 이용하고자 하는 우버택시를 사용이 가능한데요, 그 후 UBERX 확인을 클릭하시면, 픽업 위치가 나옵니다. 그리고 픽업 위치 확인 버튼이 나오는데요, 픽업 위치를 제대로 인지하고 난 후 확인을 누르시는게 좋습니다.

위치확인버튼을 누른 후 해당위치를 찾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구요.

픽업 위치 확인을 터치하면 매칭화면이 나오구요, 매칭이 완료되면 운전기사의 사진이나 차량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픽업 위치에서 차량번호를 확인하고 탑승하시면 끝~!

한번 우버택시를 이용해보신 분이라면 해외에서 우버택시의 편리함을 알게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