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1월 날씨 건기 우기 옷차림 안내

태국,방콕,1월,날씨,건기,우기,옷차림

곧 있으면 12월이고 이제 크리스마스와 연말, 연초를 앞두고 있는데요, 오늘은 방콕 1월 날씨에 대해서 간단히 안내를 드려볼까 합니다.

동남아 여행을 할 때는 건기, 우기가 참 중요하죠. 우기는 비가 많이 내리며 습도가 높은 날씨를 뜻하구요, 건기는 비가 적게 내리며 습도가 낮은 날씨를 뜻합니다.

오늘 알려드릴 방콕의 건기는 11월~4월, 우기는 5월~10월까지입니다.

방콕은 우기 때는 스콜성 비로 갑자기 내리고 금방 그치지만, 언제 어디서 갑자기 비가 쏟아내릴지 모르고 한번 내릴때 엄청 많이 내리기 때문에 여행하기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다행히도 방콕 1월 날씨는 건기에 속하며 기온과 습도가 가장 낮은 달이라 여행하기 최적기라고 볼 수 있어요.

태국,방콕,1월,날씨,건기,우기,옷차림

위는 방콕 1월 초의 자세한 날씨 안내가 나와있습니다. 확실한 것은 아니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될  것 같구요,

위 사진에 따르면 최고기온은 31~34도, 최저기온은 20~24도로 화창한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건기인만큼 확실히 비내리는 날이 안보이네요.

네이버에서도 방콕 1월 날씨라고 검색을 해보면 평균강수일이 1일, 평균강수량이 9mm정도로 1월에는 거의 비가 오지 않고 비가 내린다고 하더라도 엄청 적게 내린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낮에는 기온이 30도를 웃돌고, 아침 저녁에는 기온이 21도로 일교차가 큰 만큼 이를 대비하여 가벼운옷과 얇은 외투를 챙기시면 좋을 것 같구요,

한낮에는 햇빛이 따가운 편이니 피부를 보호할 수 있도록 모자나 선글라스 등을 챙겨가셔야 할 것 같습니다.

태국,방콕,1월,날씨,건기,우기,옷차림

마지막으로 방콕 1월 중~말의 날씨입니다. 보시다시피 기온에는 크게 차이가 없는 것 같은데요, 1월 중순에는 30~32도, 1월 말에는 33~35도 정도의 기온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저기온은 21~24도로 비슷하게 유지되는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방콕 1월 날씨에 대해서 간단히 안내를 드렸는데요, 많은 참고 되셨길 바라며 이번 글은 여기에서 이만 마무리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