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12월 날씨 건기 우기 기온 옷차림 여러가지정보

호치민,12월,날씨,건기,우기,기온,옷차림

베트남의 수도는 하노이지만 베트남에서 가장 인구가 많고 큰 도시로는 1위가 호치민, 2위로 하노이라고 하는데요,

수도가 하노이긴 하지만 베트남 경제 중심지는 호치민으로 계속 발전하고 있는 도시라고 합니다.

호치민은 하노이와는 반대편인 베트남의 가장 남쪽에 위치하여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호치민의 12월 날씨 건기 우기 기온 옷차림 등 여러가지를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느 나라를 여행하든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가 바로 그 나라의 날씨가 어떠한지 이리라 생각됩니다.

오늘 안내해드릴 베트남 호치민의 경우에는 1년내내 덥기로 유명하지만 그래도 무더운 시즌 중 상대적으로 12월은 덜 더운 시즌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치민은 건기와 우기로 나뉘는데 11월부터 4월까지는 건기라고 하구요, 5월부터 10월까지는 우기라고 하네요. 12월은 건기에 속한답니다.

그래서 비교적 시원하고, 비가 덜 내리는 12월은 호치민을 여행하기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어요.

호치민,12월,날씨,건기,우기,기온,옷차림

위는 호치민의 12월 초~중순까지의 날씨입니다. 보시면 최고기온은 33도에서 34도까지 올라가구요,

최저기온의 경우에는 21~25도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거의 10도 가까이 일교차가 나타나기 때문에 더욱더 옷차림에 신경을 쓰셔야 할 것 같아요.

아침저녁으로는 기온이 떨어지긴한데, 낮에는 항상 30도를 넘는 기온으로 물이 따뜻하기 때문에 1년내내 언제나 야외에서 수영을 할 수 있는 지역에 속한답니다.

호치민의 평균 강수량은 48.3mm으로 평균 강수일수는 6.7일입니다. 12월의 호치민은 강수량은 적지만 비를 만날 가능성이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호치민의 건기는 한국의 무더운 여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반팔, 반바지 등 가벼운 옷차림을 준비하시면 될 것 같고 일교차가 크니 얇은 외투도 챙기는게 좋구요,

그리고 호치민에서 복장제한이 있는 장소가 몇군데 있기 때문에 그런 것을 생각하면 긴바지도 하나 챙기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호치민,12월,날씨,건기,우기,기온,옷차림

위는 호치민의 12월 중~하순까지의 날씨입니다. 12월 초와 기온이 별반 다르지 않죠? 최고기온은 33~35도정도, 최저기온은 21~23도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역시 겨울에는 베트남 호치민 등과 같이 따뜻한 나라로 여행을 가는 것이 좋은거같습니다. 저도 12월에는 따뜻한 동남아로 여행을 떠날까 생각 중이네요.

호치민 여행하시는 모든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오늘 글은 여기까지 쓰도록 하구요, 앞으로도 유용하고 도움되는 정보 많이 알려드리려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