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1월 날씨 기온 옷차림 모두정리

베트남,하노이,1월,날씨,기온,옷차림

베트남은 위아래로 길게 뻗어있는 나라이기 때문에 한 나라 안에서도 기후가 여러가지랍니다.

오늘 알려드리려고 하는 하노이의 경우엔 베트남의 수도로, 베트남에서 북쪽에 위치하여 있는 곳인데요,

아무래도 베트남의 남쪽에 위치한 호치민과는 사뭇 다른 기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호치민의 날씨를 생각하며 하노이를 방문하는 실수는 없으시기를 바라며 오늘은 하노이 1월 날씨 기온 옷차림 등에 대해서 간단히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네이버에 보시면 하노이 1월의 평균기온은 최고기온이 19.3도, 최저기온이 13.7도 정도입니다. 우리나라의 가을과 비슷한 날씨라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그러나 하노이의 평균기온만 보시고 너무 얇게 입고 다니시면 또 안된답니다.

베트남의 경우에는 오토바이가 참 잘되어있는 도시죠. 그러다보니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는 경우가 있으실텐데요,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면 찬바람을 고스란히 맞을 수밖에 없답니다.

베트남,하노이,1월,날씨,기온,옷차림

하노이 1월 날씨 더 자세히 한번 봐도록 할까요? 위 사진을 보시면 하노이 12월말부터 1월 중순까지의 날씨가 위 사진에 나와있습니다.

위에서 평균 최고기온이 19.3도라고 나와있는데 그것보다는 조금 낮은 기온으로 보이네요.

최고기온은 15~18도 정도이구요, 따뜻한 날은 20~22도까지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최저기온은 12~16도 정도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하노이 1월 강수일은 8일정도로 여행 중 비를 만날 가능성도 있는데요,

그래도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하노이의 1월 평균 강수량은 18.6mm정도로 매우 적은편이니 말이죠.

낮에는 온화하고 밤에는 선선한편이니 봄가을용 옷을 위주로 준비하는게 좋구요,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이라면 오토바이를 탈 때나, 밤여행을 대비하여 머플러, 외투 등을 챙기시는 게 좋습니다.

베트남,하노이,1월,날씨,기온,옷차림

위 사진에는 하노이 1월 중순부터 2월 초까지의 날씨가 나와있습니다. 보시다시피 비소식이 참 많죠? 그러나 다 비가오는 것은 아니고 비 내릴 가능성이 있는 정도랍니다.

최고기온은 15~17도, 20~22도 날마다 크게 차이가 나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비가 오지 않는 날은 기온이 높으며, 비오는 날은 기온이 낮아지는 것 같습니다.

최저기온 또한 마찬가지로 11~13도, 16~18도 정도로 크게 차이가 나네요.

여기까지 하노이 1월 날씨와 기온 옷차림 등에 대해서 간단하게나마 안내를 드렸는데요, 하노이 여행 전 참고로 하시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에서 줄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