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코사무이 1월 날씨 우기 옷차림 여행정보

태국,코사무이,1월,날씨,우기,옷차림,여행

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입니다. 오늘도 간단하게나마 몇글자 적어보려고 하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태국 코사무이 1월 날씨에 대한 안내입니다.

1월에 코사무이 여행을 떠나려고 생각 중이신가요? 태국은 특히나 우기 건기 시기에 따라 확 다른 나라이기 때문에 날씨를 잘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코사무이는 한국에서 직행으로 가는 비행기가 없습니다. 그래서 코사무이를 가려면 인천에서 방콕으로 6~7시간정도 비행한 후 방콕에서 다시 국내선을 타고 코사무이로 이동해야하는데요,

방콕에서 코사무이로 가는 국내선 비용이 비교적 비싼 편이지요. 그래도 요즘 코사무이로 신혼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국적이면서도 아름다운 해변과 자연환경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태국,코사무이,1월,날씨,우기,옷차림,여행

코사무이의 시차는 한국보다 2시간 느린 정도인데요,  코사무이의 우기는 10월부터 1월까지입니다. 다른지역에 비해 강수량이 높은 편이기도 하고 11월엔 특히나 비가 많이 내린다고 해요.

위 사진을 보시면 1월 초중순의 날씨가 나와있습니다. 우기라고 해서 걱정한 부분이 많았는데 생각보다 비소식이 별로 없네요.

1월 초의 최고기온은 28~29도 정도인 것 같구요, 최저기온은 26~27도입니다. 온도차가 거의 없는 편이예요.

코사무이의 코는 섬이라는 뜻입니다. 코사무이는 사무이섬이라는 뜻으로 사실 섬이름은 사무이가 맞는거죠.

옷차림에 대해서도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기본적으로는 여름날씨 기온이라 가벼운 옷차림을 준비하시고, 가볍게 걸칠 수 있는 가디건 정도를 챙기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한낮에는 햇빛이 강하기 때문에 모자, 선글라스 등을 착용하시는게 좋구요, 또한 비가 올 것을 대비하여 우비나 우산 등을 챙기는게 좋습니다.

태국,코사무이,1월,날씨,우기,옷차림,여행

태국,코사무이,1월,날씨,우기,옷차림,여행

코사무이의 기후는 열대사바나기후로 항상 여름날씨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기 건기로 나뉘어 비내리는 시기만 다를뿐이죠.

그런만큼 1월 말이라고해도 1월초와 크게 달라지는 건 없는 것 같습니다.

최고기온은 여전히 28~29도를 머물러 있구요, 최저기온 또한 26~28도 정도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