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후쿠오카 11월 날씨 옷차림 기온 안내

일본,후쿠오카,11월,날씨,옷차림,기온

여행가기 전에 언제나 날씨가 걱정되기 마련입니다. 미리 날씨를 알 수 있다면 편한것이 챙겨야 할 옷들도 감이 잡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후쿠오카의 11월 날씨, 옷차림 등에 대해서 간단하게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후쿠오카는 우리나라 부산에서 정말 가까운 일본인데요, 우리나라보다 아래에 위치하여 있어 한국보다 기온이 높습니다.

부산과 기온이 제일 비슷한 편이죠. 따라서 후쿠오카는 11월이라고 해도 겨울 날씨는 아닙니다. 한국에서 입는 옷보다는 가볍게 준비를 해가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후쿠오카,11월,날씨,옷차림,기온

위 사진을 보시면 11월 초의 후쿠오카 날씨를 알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최고기온은 19~21도 정도 되구요, 최저기온은 12~14도 정도 됩니다.

10월 18일인 오늘 기준으로 부산 기온이 최고기온 20도, 최저기온 13도이니 딱 지금의 부산날씨가 11월의 후쿠오카 날씨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저 정도 날씨는 가을날씨라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겨울잠바까진 필요가 없고 가벼운 가디건이나 점퍼류를 챙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이라면 코트류를 챙기는 것도 괜찮을 것 같구요, 낮에는 더워서 거의 얇은 긴팔티나 셔츠만 입으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일본,후쿠오카,11월,날씨,옷차림,기온

위는 11월 중순부터 하순까지의 후쿠오카 날씨입니다. 확실히 중하순되니 기온이 많이 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고기온은 15~18도 정도이구요, 최저기온은 7~10도 정도인 것 같습니다. 곳곳에 비소식이 있기 때문에 작은 우산 또는 우비를 챙기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