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버스 타는법 시내버스 요금 이지카드에 대해서

대만,버스,타는법,시내버스,요금,이지카드

대만버스 타는법 찾고 계신가요? 시내버스 요금은 얼마인지 사람들이 말하는 이지카드는 뭔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잘모르겠다 하시는분들 많으시죠. 오늘은 이에 대해 간단히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대만 타이페이는 지하철이 잘되어 있어서 지하철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간혹 관광지가 지하철에서 먼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시내버스를 이용해서 이동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사실 다른 나라에서 버스를 처음 타는 것은 지하철보다도 어려운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와 다른점이 꽤 있더라구요.

우선 대만에서 버스를 이용할 때는 이지카드를 구매하셔야 합니다.이지카드는 타이페이 필수 교통카드로 대만의 티머니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일부 사용제한되는곳 외에 대만 내의 버스나 택시 철도, 편의점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이지카드는 MRT나 편의점에서 150TWD로 구입이 가능하며 현재 판매중인 이지카드는 보증금 환급이 불가능해졌으니 유의하세요.

대만,버스,타는법,시내버스,요금,이지카드

이지카드를 이용하시면 지하철요금을 약 20%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구요, 환승할인이 가능합니다. 시내버스의 경우엔 아쉽게도 별도 할인이 없다고 하네요.

시내버스요금은 15NTD 이구요, 대만에서는 버스요금을 내면 잔돈을 돌려주지 않기 때문에 딱 맞는 금액을 준비해야합니다. 아무래도 이러한 사항 때문에 이지카드를 사용하는게 마음이 편한 것 같아요.

다음은 대만 버스타는법 중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 바로 버스타기 전 문이 열리면 상/하 표시 확인하는 것입니다.

앞문과 뒷문에 보시면 상하전광판이 하나 보일 거예요. 여기를 잘 보셔야하는데요,

대만,버스,타는법,시내버스,요금,이지카드

하에 빨간불이 들어와있으면 내릴때 교통카드를 찍으시면 되고, 상에 빨간불이 들어와있으면 탈때 교통카드를 찍으시면 됩니다.

내릴때나 탈 때 1번만 찍으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탈때 상으로 표시가 되어있어서 교통카드를 찍고 타더라도, 내릴때 하로 바뀌어져있으면 내릴때 한번 더 찍어야합니다.